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모님 선물 뭐가 좋을까요?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

by 정보알리미7 2024. 4. 26.
반응형

부모님 선물 추천 BEST 알려드려요! 올해도 어김없이 '어버이날'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자녀분들은 어떤 선물을 준비해서 부모님들을 기쁘게 해 드릴까 고민들이 많으실 텐데요. 오늘은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부모님들의 진짜 속마음을 알려드릴 테니 그에 맞는 선물을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홍 카네이션 꽃들이 여러 송이가 있고 가운데 2024년 어버이날 받고 싶은 선물 베스트 9위라는 글자가 적혀있다

2024년 앙케트 조사 우리 부모님들이 받고 싶은 선물은 무엇일까요?

어버이날 부모님들이 받고 싶은 선물 BEST 9위

  • 조사기간: 2024년 4월 15일~21일 (7일간)
  • 조사대상 인원: 500명 
  • 조사출처: 온라인 쇼핑몰(티몬)

파란색 카드 식 상품권과 주황색 키프트 쿠폰이 있다

1위는 역시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상품권이었습니다. 특이한 점은 E쿠폰이었는데요. 요즘은 부모님 세대분들도 온라인 쿠폰 사용에 익숙하셔서 상품권과 함께 E쿠폰도 함께 1위에 올랐습니다.

블랙 색상의 선물 용 상자에 잘 포장된 사과 11개가 들어있고 그 아래에는 한우 고급 선물 용 세트가 포장되어 있다

 

2위는 고전 선물이라 할 수 있는 고기와 과일 등 신선식품이 올랐는데요. 주목할 점은 부모님들이 받고 싶은 선물 2위와 함께 자녀들이 드리고 싶은 선물 순위에서도 신선식품이 2위를 기록했습니다. 역시 맛있는 먹거리가 최고!!

엄마와 딸 모녀가 서로 다정하게 안고 있는 모습과 건강 보조 용 비타민 병들이 놓여있다

3위에 오른 선물을 보고 어떤 마음이 드셨나요? 개인적으로 전 눈물이..ㅜ 부모님들이 원하시는 건 대단한 것이 아닌가 보네요. 따뜻한 말정도는 평소에 해드려야 하는데 저부터 참 부끄럽습니다. 

 

4위는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제일이라는 말처럼 부모님들도 건강식품을 받고 싶어 하시네요.

위에는 푸른 산과 나무들이 보이는 철길을 달리는 기차 여행 팜플렛이 있고 아래는 냉장고 에어컨 등 선물용 가전제품 사진이 있다

 

5위는 국내여행이었습니다. 나이가 드시면 한 살이라도 젊을 때 여행 좀 많이 다닐걸 후회하시는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 정정하게 여행 다니실 수 있는 부모님들이라면 여행 예약 꼭 해보세요.

6위는 가전제품과 디지털용품입니다. 점점 최첨단화 되어가고 있는 가전제품과 디지털용품은 아버지 어머니 세대분들에게도 인기 품목입니다. 쇼핑몰 등에서 장기 무의자 할부도 많이 진행되고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는 블랙 색상의 명품 가방과 지갑이 있고 가운데는 비행기 사진이 찍혀있는 여행 광고 팜플렛이 놓여있고 아래는 선물 용 화장품 여러 개가 있다

7위는 의외로 명품등 고가의 선물이 올랐습니다. 아마 자녀분들이 그만큼 경제적인 능력이 있는 경우일 텐데요. 명품이라도 시리즈에 따라 가격대 차이가 많이 나니 구매하실 분들은 직접 매장에 가셔서 직접 보시고 선택하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8위는 해외여행입니다. 5위도 국내여행인 것을 감안하면 부모님들의 여행에 대한 선호도를 알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은 부모님 연령층이 많이 선택하는 단체 패키지여행을 선택하시는 것 추천드리며, 요즘은 유람선 패키지도 인기가 있다고 하니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9위는 패션 뷰티 아이템이 기록했습니다. 화장품이나 머플러 등은 그나마 가장 만만하게 선택할 수 있는 선물인 듯 보이지만 사실 개인 선호도가 가장 뚜렷하게 차이가 날 수 있는 선물인 만큼 구매하실 때 교환가능 카드 등 잘 챙기셔서 마음에 드는 것으로 바꾸실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어떠신가요? 우리 부모님들이 생각하시는 선물과 여러분들이 드리고 싶은 선물이 일치하셨나요? 

참고로 자녀들이 드리고 싶은 어버이날 선물 1위는 '건강식품'이라고 합니다. 역시 차이가 좀 있죠? 

선물은 받는 분이 기뻐하셔야 진정한 선물이라고 하니 올해는 설문조사 결과를 참고하셔서 애써 마련한 선물인 만큼 받는 분에게 더 큰 기쁨으로 다가가길 바라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